제주도 하면 어디든지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일반 바닷가만 가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일반 사람들한테 많이 알려진 인기 있는 사진명소
즉 일명 제주도 인생샷이 될 사진명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돌오름 비밀의숲
안돌오름옆에 있는 비밀의 숲은 편백나무로 빽빽이 찬 숲과 군데군데 포토존이 구성되어 있어 건강한 산책과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시기와 상황에 따라 말이나 염소와 같이 사진도 찍을 수 있기도 합니다.
- 먼저 송달리 1887-1을 찍고 도착한 후 다시 비밀의 숲(송당리 2173)을 찍고 가야 포장도로로 편하게 갑니다.
- 처음부터 비밀의 숲을 치고 가시면 비포장도로로 인도해서 조금 피곤합니다.
- 비밀의숲 안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주변에서 해결하시고 가셔야 합니다.(비포장도로 입구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 반려견은 소형견은 가능하고 목줄착용, 배변봉투필수입니다.
- 입장료는 3,000원/인 (7세 이하 1,000원 , 3세 이하 무료),65세 이상 2,000원입니다.
2. 광치기 해변
광치기 해변은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서 섭지코지 방문 후 성산일출봉을 갈 때나 반대로 성산일출봉 관광후 섭지코지로 갈때 잠시 들러서 자신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 썰물 때에 용암지질과 녹색이끼가 드러난 해변의 모습과 그 뒤로 보이는 성산일출봉이 같이 어우러진 멋진 사진 포인트다.
광치기 해변은 입구로 들어와서 이용해도 되지만 주변 가까이 있는 돛단배가 있는 카페를 이용하면서 광치기 해변을 관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광치기 해변에는 조랑말도 탈 수 있수도 있습니다.
- 주차는 입구쪽주차구역이나 도로주차가 가능합니다.
3. 글라스하우스 그랜드스윙(섭지코지 내)
글라스하우스와 그랜드스윙은 모두 섭지코지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에는 섭지코지의 올인하우스가 관광포인트였다면 요즘은 그랜드 스윙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와 그랜드하우스를 같이 관광하시면 됩니다.
섭지코지는 입장료는 없지만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있습니다. : 30분 초과 시 15분 초과마다 500원 당일 최대요금 3,000
주차료가 아깝다 생각되시면
- 휘닉스 리조트 (오렌지동 뒤편) 주차하시고 셔틀버스로 유민미술관이나 글라스하우스로 이동하면 됩니다.
- 신양섭지해수용장을 지나면서 섭지코지로 가는 길과 섭지해녀의 집으로 가는 두 갈래 길에서 섭지해녀의 집 쪽으로 방향을 잡으시고 계속 끝까지 가다가 보면 주차 많이 해있는 곳이 보일 겁니다. 그곳에 주차하고 걸으시면 5분이면 갑니다.
4. 성읍녹차동굴 ( 카페 :오늘은 녹차한잔)
오늘은 녹차한잔은 녹차밭이 있는 테마카페로 족욕체험장, 카트레이싱장, 녹차제품판매소가 함께 어우러진 곳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진스폿인 녹차동굴(카페이정표로는 비밀동굴이라 칭함)이 위치해 있습니다.
카페를 이용 안 하셔도 녹차동굴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동굴이라고 칭하는 이유가 맨 위에 사진을 보면 그저 그런 동굴로 깊지도 않은 동굴에서 멋진 샷이 나와서 비밀동굴이라 칭한다고 합니다.
삼각대나 사진 찍는 사람이 안쪽 제일 깊은 곳에서 밖을 보시고 밖에서 포즈잡고 찍으시면 됩니다. 깊은곳에서 찍을수록 동굴윤곽이 잘 보이는 게 포인트입니다.
- 카페영업시간은 09:00~ 18:00
- 네비주소는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중산간동로 4772 오늘은 녹차한잔
서귀포 백숙과 물놀이 같이 즐기기-강정천 속골유원지 바로가기
5. 큰엉해안경승지
큰엉은 제주도 방언으로 큰 언덕이라고 하는데 커다란 바위덩어리들이 바다를 집어삼킬 듯이 입을 벌리고 있는 언덕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올레길 5코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신영영화박물관과 금호리조트가 함께 자리하고 있는 큰엉해안경승지는 높이 20m 내외의 기암절벽을 끼고 1.5.km의 산책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반도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하트동굴로도 각광을 받는 곳입니다.
큰엉해안경승지는 일반적으로 한반도 포토존으로 유명하지만 썰물 때에 밑으로 내려가면 동굴이 2개가 있는데 첫 번째가 하트동굴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이곳이 새로이 사진포인트로 부상하고 있지만 물때를 맞춰야 한다는데에 약간은 접근성이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은 큰엉이라고 쓰인 바위 뒤쪽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늘 그쪽에서 낚시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동굴에 들어가서 밖을 보시면 그냥 동그랗게 보이는 동굴입구가 안쪽으로 들어가서 계속 움직이시면서 보시면 위에 사진처럼 하트모양으로 잡힐 겁니다.
위에 올린 사진도 완벽한 하트는 아닌 것으로 좌측에서 바깥쪽으로 멀리 보이는 상단라인을 왼쪽 하트라인으로 맞추셔야 완벽하게 하트모양이 나옵니다.
그러기에는 날씨와 시간의 조건들이 맞아야 합니다. 무리하지 마세요 ^^
인스타에서 거의 완벽한 하트사진을 링크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시는 길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22-17 큰엉전망대
- 주차팁 : 큰엉전망대는 차량이 10여 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인데 만차일 경우 금호리조트에 주차하고 내려가시면 됩니다.
6. 용머리해안
산방산 자락에서 해안가로 뻗어나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마치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용머리해안으로 불립니다.
이곳은 수천만 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오랜 세월 동안 파도에 깎여서 기묘하게 보이는 게 특징입니다.
유채꽃이 필 때 산방산과 주변 송악산과 같이 즐기시면 좋은 코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용머리해안 독자적인 사진포인트를 구성하고 있기에 계절을 고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 입장료는 성인 2,000원/인 7세부터 24세까지는 1,000원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 주차장은 아주 넓습니다.
- 만조시간에는 입장이 불가하므로 물때를 보시고 이용하시거나 전화문의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 용머리해안 / 064-794-2970
7. 제주 창꼼바위
제주 동쪽 해안도로를 타고 함덕해수욕장으로 가다 보면 있는 곳으로 자연이 만들어낸 핫한 바위 포토존입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로도 유명하죠.
- 이곳은 그냥 바다 전경과 창꼼바위이 이외에 아무것도 없지만 유명한 사진포인트이기에 사진을 찍기 위해선 줄 서는 것이 필수입니다.
- 바닥이 울퉁불퉁 한 돌로 구성되어 있으니 편한 신발을 꼭 신으시기 바랍니다.
- 주소는 제주도 조천읍 북촌리 393-3
- 주차는 도로주차 하시면 됩니다.
8. 서귀포시 상효원수목원
이곳은 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사계절 내내 계절꽃 축제를 하는 곳입니다.
8만 평의 대지에 구역별로 다양한 식물들과 계절꽃 그리고 사진포인트들을 많이 만들어 놓아서 사진 찍기 바쁜 곳입니다.
- 8만평 규모의 수목원으로 한라산을 배경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 상효원은 계절별로 꽃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튤립축제,수국축제,산파첸스축제,핑크뮬리축제,메리골드축제,동백축제등 계절별로 축제를 하기때문에 4계절내내 축제를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 입장은 09:00~19:00 (계절별로 약간 변동성있음)
- 이용요금은 일반 9,000월 / 청소년,경로(만65세이상) 7,000원 / 어린이 (초등학생까지) 5,000원입니다.미리 네이버로 예약하시면 싸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가시는길은 제주도 서귀포시 상효동 산25 ☎ 064-733-2200
9. 제주 동쪽 카페 비케이브 의자동굴
비케이브는 유아'숲의 아이'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걸로 유명한 곳으로 의자동굴과 7천여 평의 시즌별 꽃밭과 그네, 오두막등 사진포토존이 가득한 카페입니다.
- 1인 1 음료 구매 시 선흘의자동굴 입장등 이용이 가능합니다.
- 직접 양봉한 벌꿀로 만든 메뉴들이 유명합니다.
- 영업시간 10:00 ~ 18;00 라스트오더 17:30
- 주소는 제주시 조천읍 동백로 122 /선흘리 161-6
10. 제주 비행기 샷 용마마을 버스정류장 / 그라나다 카페 쪽 공터
제주국제공항으로 국내선이 착륙하는 활주로와 가까워서 5분 이내로 1대씩 가까이 내려오면서 지나가는 샷을 찍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한대를 놓쳐도 바로 뒷비행기가 오기에 여러 가지 포즈로 찍을 수 있습니다.
이착륙이 시간대에 따라 용마마을 쪽과 그라나다 카페 쪽으로 바뀝니다.
비행샷은 착륙할 때 찍어야 비행기가 커 보입니다.
비행기샷을 찍으실 거면 이착륙 시간을 체크를 하셔야 하는데 flightradar24 어플을 이용하시면 이 착륙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용마마을 버스정류장 쪽에서 찍는 것은 버스정류장에 앉아서 찍는 샷을 찍으시고, 왼쪽으로 100m쪽 보시면 용두암 해촌과 그 옆건물이 비행기 착륙 라인이어서 그쪽으로 이동해서 찍으시면 더 크게 다양한 포즈로 잡으실 수 있습니다.
반대편인 그라나다 카페 쪽은 카페를 이용해서 옥상에서 찍어도 되시고 앞에 공터에서 찍으시면 됩니다. 옥상은 사이즈가 한정적이어서 오히려 카페 앞 공터가 더 좋을 겁니다.
양쪽방향 가시는 길은 용마마을 버스정류장은 제주시 서해안로 624 스타벅스 앞이 버스정류장입니다.
그라나다 카페 쪽 주소는 제주시 이호일동 699-1 (공터) / 제주시 도공로 86-1 (카페 그라나다)
이상 제주도 인생샷이 될 사진명소를 10선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즐겁운 여행과 멋진 샷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또 기회되면 숨은 명소를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국내여행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귀포 어린이 물놀이 장소 2탄 : 안전하게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세요 (0) | 2024.05.24 |
---|---|
제주도 면세점 이용가이드 (0) | 2023.08.19 |
서귀포 백숙과 물놀이 같이 즐기기-강정천,속골유원지 (0) | 2023.07.29 |
서귀포 어린이 물놀이 장소 5선 (0) | 2023.07.18 |
2023년 홍천찰옥수수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기 (0) | 2023.07.09 |
댓글